• STEP 01 약관동의
    • STEP 02 정보입력
    • STEP 03 가입완료

    서비스 이용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사)한국학점은행평생교육협의회 부설 고려정보기술전문학교(이하 평생교육협의회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IT교육사업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조건 및 절차와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본 약관은 그 내용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서비스화면에서 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사정상 혹은 영업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 하지 않은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하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시킵니다. 단, 구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가 약관 개정 적용일 이후에도 계속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개정 약관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서비스라 함은 평생교육협의회 홈페이지 내 모든 메뉴; 인터넷접수, 교육과정 및 기타 정보, 회원이 이용하는 게시판 혹은 자주하는 질문 등을 말합니다.
    (2)평생교육협의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통칭 이용자라고 합니다. 이용자는 비회원, 회원으로 구성됩니다.
    가.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평생교육협의회에서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나.회원이라 함은 가입신청을 할 경우 자동적으로 등록되며, 평생교육협의회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평생교육협의회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평생교육협의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평생교육협의회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평생교육협의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가.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다.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라.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제 6 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1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자번호 등)
    (1)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명백한 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가 이용자번호를 공유,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3)이용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4)이용자는 회원가입시 작성한 회원 정보는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하지만, 이름과 아이디,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등 고유의 정보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제 8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이용계약의 해지)
    (1)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온라인으로 평생교육협의회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평생교육협의회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1개월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타인의 이용자번호를 사용한 경우
    나.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다.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라.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마.기타 서비스의 이용자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 9 조 (이용자 게시물의 삭제 및 서비스 이용 제한)
    (1)평생교육협의회는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필요에 따라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한 내용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2)평생교육협의회는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자 의 서비스 이용을 부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3)평생교육협의회는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나.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 하는 경우
    다.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라.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마.게시 기간이 규정된 기간을 초과한 경우
    바.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0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1)평생교육협의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때
    (2)평생교육협의회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평생교육협의회의 의무)
    (1)평생교육협의회는 서비스를 위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가 발생 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못쓰게 된 경우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합니다.
    (2)평생교육협의회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이용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 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으로 합니다. 단,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상부주위로 신정정보를 누설한 경우 평생교육협의회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제 2 항에 불구하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나, 수사상의 목적으로 법관이 발부한 영장의 제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4)평생교육협의회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사항이 있는 경우 그 사항을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제 12 조 (이용자의 의무)
    (1)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가.다른 이용자의 이용자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나.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평생교육협의회는 사전승낙없이 이용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다.다른 이용자 또는 제 3 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
    라.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마.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바.다른 이용자 또는 제 3 자의 저작권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사.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이용자가 설치하는 단말기 등은 전기통신설비의 기술기준에 관한 규칙이 정하는 기준에 적합하여야 하며, 서비스에 장애를 주지 않아야 합니다.

    제 3 장 저작권

    제 13 조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가.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평생교육협의회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 목적인 경우 평생교육협의회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도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나.게시자의 사전 동의가 없이는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3년 6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보호정책

    [ 총 칙 ]

    (사)평생교육학점은행제는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사)평생교육학점은행제는 개인정보보호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사)평생교육학점은행제는 개인정보보호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귀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사)평생교육학점은행제는 개인정보보호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보호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귀하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 제정: 2003년 6월 16일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사)평생교육학점은행제는 귀하께서 (사)평생교육학점은행제의 개인정보보호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다」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한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사)평생교육학점은행제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제공을 위한 계약의 성립(본인식별 및 본인의사 확인 등)
    서비스의 이행(상품배송 및 대금결제)

    기타 새로운 서비스,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
    단,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사)평생교육학점은행제는 귀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귀하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귀하께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사)평생교육학점은행제의 컴퓨터는 귀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귀하의 추가정보를 귀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귀하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귀하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목적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사)평생교육학점은행제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귀하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및 서면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귀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정정
    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문의사항으로 문의하시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회원정보관리>의 <회원탈퇴>를 클릭하시거나 문의사항등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사)평생교육학점은행제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 수집시와 동등한 방법 및 절차로 행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귀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ID는 관리차원에서 1개월간 보유하게 됩니다.) 대금지급정보의 경우,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의 만료된 때 배송정보의 경우,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단,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위 보유기간에도 불구하고 계속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귀하의 동의를 받겠습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
    (사)평생교육학점은행제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사)평생교육학점은행제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사)평생교육학점은행제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귀하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귀하에게 고지하겠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겠습니다.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사)평생교육학점은행제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귀하가 의견과 불만을 제기할 수 있는 창구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이 있으신 분은 (사)평생교육학점은행제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여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립니다.
    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WWW.CYBERPRIVACY.OR.KR, 전화 02-1336, PC통신 GO EPRIVACY)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민원처리센터 】

    - 전자우편 : webmaster@dresthe.co.kr
    - 전화번호 : 080-085-8245 [고객 상담 센타]
    - 팩스번호 : 02)566-4379
    - 주 소 : [135-010]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201-4 진영빌딩 4F
    ③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09:00 ~ 오후 18:00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
    ④전자우편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 URL : http://www.ecmc.or.kr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1336
    - URL : http://www.cyberprivacy.or.kr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 전화 : 02-580-0533
    - URL : http://www.privacymark.or.kr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전화 : 02-3480-3600
    - URL : http://icic.sppo.go.kr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 URL : http://www.police.go.kr/cybercenter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사)평생교육학점은행제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사)평생교육학점은행제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담당자 ]

    이 름 : 정하근
    연락처 : 02-747-4500
    E-MAIL : cacb@cacb.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