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2009년 10월(4분기) 온라인 접수 확대 시행
      작성일
      2009.10.26
      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본원 및 16개 시·도교육청을 방문하기 힘든 학점은행제 원거리
      학습자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09년 7월(3분기) 제한적 학점원 시범운영을 실시하였으며,     
      이에 확인된 미비사항을 개선하여 09년 10월(4분기)에는 보다 많은 학점원을 확대하여     
      온라인접수를 한시적으로 시범 운영하고자 합니다.
       
        시범운영기간 동안 학습자의 접속증가에 따른 접속시간의 지연 및 시스템장애, 접수처리
      시간의 증가, 접수방법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불편사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 시스템 이용에 따른 불편사항 및 개선사항을 건의해 주시면 2010년부터 본격
      적으로 시행되는 온라인접수 시스템에 반영하여 신속하고 원활한 접수업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개선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신청기간
        - 신청기간 : 2009년 10월 28(수) 09시 ~ 2009년 10월 30일(금) 18시 [ 3일간 ]
          ※  제출서류는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 가능하며, 등기우편은 신청기간 종료일
             (10.30) 우체국 소인분까지 유효


      신청 방법 및 절차 ( 별첨 1 :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절차 참조 )
        - 개인 학습자 온라인 신청용 홈페이지(http://cb.or.kr/personal)에서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온라인으로 신청
           ※ 학습자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학습자등록하여 아이디 및 패스워드 발급 후
              학점인정 신청 가능

      제출서류 ( 별첨 2 :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구비서류 참조)
        - 제출서류 : ① 학습자등록신청서, ② 학점인정 신청서 및 별지 서식, ③ 증빙서류
           ※ 학습자등록만 신청하는 경우(①, ③), 학점인정만 신청하는 경우(②, ③),
             모두 신청하는 경우(①,②,③)

        - 온라인 신청 후에 학습자등록신청서, 학점인정 신청서 등 본원 소정양식은 프린터로
          출력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최종학력증명서 또는 성적증명서 등 증빙서류는 구비하여
          제출
        - 제출서류는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 가능하며, 등기우편은 신청기간 종료일
          소인분까지 유효

      ▢ 제출방법 : 아래의 주소로 등기우편 발송 또는 직접방문 제출
                   (150-871)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4-34번지 두산인프라코어빌딩 4층
                             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운영본부 학사행정팀


      【등기우편】 2009. 10. 30(금) 우체국 소인분 까지
      【직접방문】 2009. 10. 28(수) ∼ 10. 30(금)
                  (접수시간 : 09:00  ∼ 17:00)

          ※ 온라인으로 신청 내역을 입력 한 후 제출서류 등을 모두 구비하여 방문 접수 가능
             (신청 접수를 위해 대기해야 하는 시간 없이 접수 가능)


      ▢ 유의사항
        - 학습자등록신청서, 학점인정신청서 등  본원 소정 양식은 반드시 본인의 서명을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함.
        - 최종학력증명서, 성적증명서 등 제출서류는 반드시 원본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사본을
          제출한 경우에는 취소 및 환불 처리함.
        - 모든 입력사항은 제출서류와 일치하여야 하며, 증빙서류가 없는 경우 인정하지 않으므로
          입력하지 말 것
        - 온라인으로 입력한 내용이 사실과 상이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본원에서 책임지지 않음.
        - 신청서 및 증빙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정해진 기간내에 [ 학점인정관련 신청서 및 증빙서류 ]가 도착되지 않을 경우 신청내역
          전체가 취소 및 환불조치 될 예정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