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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년 2월 학위증 우편신청 안내
      작성일
      2010.02.23
      다.

      □ 확인방법
      1) 로그인
      2) 마이페이지 클릭
      3) 학습자정보검색에서 학위번호 및 학위수여일 확인

      □ 학위증 교부는 2월 24일(수)부터 가능하며, 진학이나 취업 등에 필요한 학위증명서는
         온라인, 방문, 우편 등을 통해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1. 신청대상 : 2010년 전기 교육과학기술부장관에 의한 학위수여자
      ※ 2007년 이전 학위수여자의 경우, 아래의 신청양식 및 자료를 준비하여
         팩스(02-3780-9850)로 송부
        - 학위증 우편수령신청서
        - 우편요금 입금증(2,770원, 우리은행 1005-201-562802, 예금주: 평생교육진흥원) 사본
        - 본인 신분증 사본
      ※ 대학의 장에 의한 학위수여자의 경우, 해당 대학으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 교육훈련기관에서 학위신청을 한 학습자는 해당 기관으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2. 신청방법 : 홈페이지 → 로그인 → 왼쪽 ON System메뉴 아래 '학위증 우편신청' →
                    우측 하단 '증명서 신청' → 수령 주소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확인’ →
                    결제(공인인증서 필요)
      3. 발송비용 : 2,770원(익일특급(등기), 수령인이 없는 경우 반송처리되니,
                     반드시 수령 가능한 주소로 우편신청)
      4. 결제방법: 신용카드, 계좌이체
      5. 결제취소방법: 요금 결제 완료 후 결제취소는 '접수완료'에서만 가능하며, 이는
                     ‘마이 페이지’ → ‘제증명서신청’ → ‘증명서우편신청’ → ‘신청한 증명서조회’ →
                     ‘신청리스트 (신청항목 클릭)’ → ‘신청취소’ 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 방법 : 신청취소 → 예금주명, 은행명, 계좌번호 입력 → 환불
      - 환불은 결제과정을 거쳐 처리됩니다(1~2개월 소요)
      6. 우편발송과정 안내 : 아래 참조
      - 발송과정 : 마이페이지 → 제증명서신청 → 증명서조회 → 신청리스트(신청항목 클릭)
                   (상태구분 : 결제완료 시 접수완료 => 발송준비 => 발송완료)
      - 발송완료 : 우편발송시 문자 안내(발송완료)

      ※ 학위증 관련 공지사항
      - 안전한 우편발송을 위해 익일특급(등기)으로 처리되므로 반드시 수령인이 있어야 합니다
        (수령인이 없을 경우 반송처리).
      - 학위증은 재발급이 불가하므로 보관에 유의해야 합니다.
      - 학위증명서(인터넷/내방)를 통해 학위/학력증명이 가능합니다.
      - 본인확인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요구됩니다.
      - 우편발송은 신청순서대로 처리됩니다.
      - 신청량이 집중되는 경우 우편발송이 늦어질 수 있으므로 양해바랍니다.
      - 교육훈련기관을 통해 학위신청을 한 학습자의 경우 해당 교육훈련기관으로
        학위증 수령에 관한 사항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