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 상담실 방문 상담 예약제 시행 안내 | ||||
---|---|---|---|---|
|
|
|||
최근 수강신청 기간으로 인해 학습설계 문의가 급증함에 따라 본원에 방문하신 학습자는 상 담을 받기까지 평균 3-4시간 이상을 대기하셔야 하고 홈페이지에 문의 글을 올리신 학습자의 경우에도 평균 2주 이상을 기다리셔야만 학습설계 결과를 받아 보실 수 있어 상담실을 이용 하시는 대부분의 학습자가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원에서는 대부분의 교육훈련기관 및 대학의 수강신청이 마감되는 3월말까지는 당분 간 학습설계 문의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바, 다음과 같이 방문 상담 예약제를 실시하고 자 합니다. 방문 상담 예약제를 통해 방문 학습자들의 대기 시간을 단축하여 편의를 제공함 은 물론 방문 학습자의 수를 효율적으로 관리, 온라인 상담과 전화 상담도 신속한 답변을 드 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니 학습자 여러분의 적극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원활한 상담실 운영을 위해 예약을 하지 않고 방문하신 학습자는 어떠한 경우에 도 상담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으니 이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1. 시행일시: 2월 16일(화)~3월 31일(수) (단, 학위수여일인 2월 23일은 방문 상담 불가하며 4월 이후의 계획은 추후 공지 예정) 2. 상담시간: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점심시간에도 상담 가능) 3. 예약방법: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방문상담 예약/취소] 메뉴 이용하여 예약 4. 주의사항 ① 상담 시작 시간 5분전까지 도착하셔야만 상담이 가능하며 상담 시작시간에서 15분 이상을 초과하여 도착하게 되면 상담이 불가능합니다. 예) 9:30~10:00 예약자의 경우 - 9시 25분 이전에 방문해서 대기해야 하며, 9시 45분 이후에 방문할 경우에는 상담이 불가능함. ② 학습자 1인당 상담시간은 30분이며, 희망전공 1개에 대한 학습설계만 가능합니다. 대기하시는 다른 학습자들을 위해 희망전공과 질의하실 사항, 예약확인증, 증빙서류 원본 및 사본 등은 미리 준비하여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③ 상담 일자 및 시간 변경, 취소는 예약일로부터 하루 전까지 가능합니다. 일정의 변경을 원하실 경우에는 기존에 신청한 예약 사항을 취소하신 후 다른 일정으로 예약해야 합니다. 또한 다른 학습자들을 위해 예약 후 방문이 불가능하게 되시는 경우에는 반드시 취소 처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④ 보다 많은 학습자들이 상담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1인당 예약 가능 횟수는 주1회로 제한 하고 총 상담 횟수는 2회로 제한합니다. 그 이상으로 상담을 원하실 경우에는 온라인 상담실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⑤ 학습자 본인이 아닌 대리 상담 시에는 홈페이지 공지사항 596번 ‘방문(대리) 상담 시 주의사항’을 참고하시어 필요 서류를 추가로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⑥ 예약하고 방문하신 경우에도 당일 상담 상황에 따라 상담 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⑦ 평생교육진흥원 위치는 홈페이지 상단의 ‘CONTACT US'의 ’오시는 길‘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⑧ 기타 문의 사항은 평생교육진흥원 콜센터(국번없이 1600-0400)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